그리움보다 낯선 사랑/♣Blue 탁이 詩 낭송

시낭송ㅣ그리움보다 낯선 사랑/Blue 탁이 詩(시낭송&영상제작)ㅣ사랑없인 못살아요/조영남ㅣ진해 훈련소 수양록에서...

Blue 탁이 2021. 1. 14. 14:54

 

영상 제작/Blue 탁이

시낭송/Blue 탁이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Blue 탁이 詩

♣시'에 대한 히스토리

내가 잠든 것인지 깨어 있는 것인지도

분간 못할 만큼 가혹할 정도로

정신과 육체를 혹사당하던 진해 훈련소...

그 와중에 검은 겉장으로 된 작은 노트 두 권이 주어졌습니다.

훈련병들이 정신이 피폐해지면 탈영이나 자살을

기도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두 권의 노트가 지급되어 한 권은 수양록을 강제로 기록해야 했으며

한 권은 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필기하기 위한 의도였지요.

 그 한권의 수양록에...

지금은 잘 이해하기도 힘든 그때의 심경을 적어 놓았던 것이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이란 낙서였는데...

스무 살 나이에 내가 가지고 있던 감성은

저런 것이었구나 정도만 이해할 뿐

지금은 솔직히 저런 그리움과 사랑에 대해서

그날의 감수성을 다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저런 콘셉트로 글의 서막을 적었네요.

사람은 처음 사용하게 될 이름과 정해진 콘셉트대로

인생이 흘러간다는 말이 있던데...

저런 마인드로 내 인생이 조금씩 최면에 걸리듯

그리움에 잠식되어 지금까지 커져 온 건 아닌지...

 

 

♣사용음악/사랑 없인 못살아요-조영남 노래

♣편집 매핑 영상/위대한 유산(Great Expectations1998)

출연진/에단 호크, 귀네스 팰트로, 로버트 드니로 주연

감독/알폰소 쿠아론

원작자/찰스 디킨스

개인적으로 '위대한 유산'의 Ost/ Life in Mono를 많이 좋아합니다.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블루 탁이


 

 

 


나의 사랑은 언제나
그리움보다 낯설기만 합니다.
 
누군가를 그리워해 온 만큼
사랑할 수는 없는 건가요
 
한 조각 그리움에 돛을 달고
눈물로 뱃길을 만들며
사랑 찾아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러나,
그토록 갈망했던 사랑은 언제나
차디찬 얼음 손을 휘휘 저어
내 그리움의 결정을 조각냅니다
 
내가 그리워해 온 무게만큼
낯설지 않은 친근함으로
부둥켜안고 싶던 사랑입니다
 
하지만,
나의 사랑은 언제나
그리움보다 낯설기만 합니다
 
이 밤도 난,
폭주하는 사랑의 몸살로
흩어졌던 그리움이 다시모여
전신에 암처럼 전이됩니다
 
치유할 수 없는 나의 불치병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또다시 반복될 그 잔혹한 예감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1983년 10월 해병 전반기 진해 훈련소에서 수양록에 탁이 적다>

 

시의 히스토리'에 대충 내력을 적었지만,

지금은 그날의 감성을 다 알 수가 없습니다.

내가 다시 젊어져서 스무 살의 나이로 돌아간다면 모를까...

하지만,

내가 나의 지난 이십 대 시간들을 되돌려 생각해보면

저토록 젊은 나이에도 그리움에 허덕이고 있었단 것을

어느 정도는 가늠할 수가 있겠네요.

 

그래도 저 제목이 마음에 들었는지...

블로그, 카페(Daum 카페도 자료 저장 목적으로 만들어놓긴 했습니다.

접속 안 한지도 몇 년이 되어서 사라졌는지도 모르겠지만...)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곳에는 모두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이라 정해서 써 붙였습니다.

 

그리움...

그리운 이가 막상 내 앞에 나타났을 때...

혹은 그리움의 발원이 이루어져 만나게 되었을 때...

그동안 가졌던 그리움의 무게에 비해서

재회의 순간은 너무나 생소했던 것이었을까...

그래서 그리움이 내겐 더 친숙하고

사랑의 감정은 낯선 것은 아니었을까...

......................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블루 탁이ㅣWestlife - My Love (가사해석) ㅣ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블루 탁이 나의 사랑은 언제나 그리움보다 낯설기만 합니다. 누군가를 그리워해 온 만큼 사랑할 수는 없는 건가요 한조각 그리움에 돛을 달고 눈물로 뱃길을 만들며 사랑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