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움보다 낯선 사랑/♣나의 낙서 노트

이젠 말하고 싶다/블루탁이ㅣRed River Valley(홍하의 골짜기/미국 민요)- Paul Mauriat&外3버전|그리움보다 낯선 사랑

Blue 탁이 2017. 6. 13. 05:38

 

이젠 사랑한다 말하고 싶다
/taki 
 
​ 
 
어쩌다 마주친 눈길마저
무심한 미소로 지나쳐가고
돌아서듯 내딛는 발걸음에
허탈한 몸짓으로 지켜보던 너 
 
아직 네게 보여주지 못한
나의 마음을 열어
너의 맑은 눈망울을 채워주고 싶은데 
 
늘 달아날 준비만 하는 내가
보고싶다 말해선 안되는 거겠지
그리웁다 말해선 안되는 거겠지 
 
어찌 생각하면
그다지 어려운 말도 아닌듯한데
내게 있어 보고싶다는 말은
따뜻한 인정이기보다는
설움에 겹도록 진한 슬픔으로
억제되고 정제된 언어 
 
난 늘 그래왔다
보고싶다는 말은
늘 과거형으로만 쓰여왔다 
 
수 십년만에 만난 동창생에게 말하듯
철 지난 바닷가에 날아든 새처럼
이미 생기를 잃고
죽은 단어가 되었을 때에서야
비로써 혼잣말처럼 읊조리듯
전했던 그말... 
 
네가 보고 싶었었다고
널 많이 그리워했었노라고 
 
 
하지만,이젠 말하고싶다
너무 늦어버렸겠지만,
이미 의미없는 말이
되어버린지도 모르지만
이제 나는 현재형으로 말하고 싶다 
 
네가 보고싶다
네가 정말 그립다
그리고 널 정말 사랑한다. 
 
​ 
 
<2011.07.11 05:49 ㅣ사랑하고싶은 날에 적다>

 

 

 

 

 

 

 

 

Red River Valley - Paul Mauriat | 홍하의 골짜기

 

 

<이 곡에 대한 간단 스케치>

북미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민요, ‘Red River Valley’, .

이 노래는 여러 가수가 불렀음 

서부 영화의 ost로 사용하여 엄청난 히트를 기록함.

가사나 해석도 다양하게 많은 편임

 

 

 

Michael Martin Murphey - Red River Valley

(1절)
From this valley they say you are going
당신이 이 계곡에서 떠난다고 말들 하네요

I will miss your bright eyes and sweet smile,
당신의 빛나는 눈과 상냥한 미소를 그리워할 거에요

For they say you are taking the sunshine,-
당신이 햇빛을 가져간다고 말들 하기에,

That has brightened our pathway the while.
그간 우리 길을 밝게 비춰줬던 햇빛을

 

(2절)
Do you think of the valley you’re leaving,
당신이 떠나는 계곡을 생각하나요,


Oh how lonely and dreary it will be
오, 얼마나 외롭고 적적한 곳이 될 지


Do you think of the fond heart you’re breaking,
당신이 아프게 하는 다정한 마음을 생각하나요,


And the sadness you’ve cast over me.
그리고 당신이 내게 주는 슬픔을.

 

(3절)
For a long time, my dear, I’ve been waiting,
그대여, 난 오랫동안 기다려 왔어요,


For the words that you never would say
당신이 끝내 내게 하지 않은 말을


And alas my poor heart you are breaking,
아아 당신이 아프게 하는 나의 가엾은 마음,

For they tell me you’re going away.
당신이 떠난다는 소문에.

 

(4절)
As you go to your home by the ocean,
당신이 바닷가 고향으로 돌아갈 때,

May you never forget those sweet hours,
다정했던 시간들을 절대 잊지 말아요,


That we spent in the red river valley,
우리가 레드 리버 밸리에서 보낸 시간을,


And the love we exchanged with a power.
그리고 우리가 열렬히 주고 받았던 사랑을.

 

 

(5절)
Come and sit by my side if you love me,
날 사랑한다면 옆에 와서 앉아요


Do not hasten to bid me adieu,
너무 서둘러 안녕이라고 하지 말아요,


But remember the red river valley,
하지만 레드 리버 밸리를 기억해요,


And the one that has loved you so true.
그리고 그토록 당신을 사랑했던 사람을.

 

 

 

Red River Valley/(Harmonica)-The Old West

 

 

 

Red River Valley(홍하의 골짜기) -

남택상 & Young Pop's Orchestra_Instrumen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