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usic & Story/★국내가수 모음

더 크로스/Don't Cry l 담쟁이/도종환 ㅣ 삶이 아무리 힘들어도 다 같이 손잡으면 넘을 수 있다.

Blue 탁이 2016. 6. 27. 20:53

음악캠프 - The Cross - Don't Cry, 더 크로스 - 돈 크라이, Music Camp 20030712

 

더 크로스(The Cross/캡틴 시하,김혁건)의 'Don't Cry

작사 작곡 편곡/이 시하  쟝르/락 발라드

 

그대의 눈물이 마를 때까지
우리의 사랑을 볼 수 없을 테니
울지 말아요 이제야 나는 알겠으니
날 사랑하던 그대는 이미 없다는 걸

So you don't cry for me(날위해 울지 말아요 그대.../맞겠죰?)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그댈 위해 내가 울께요)보다는

(그대 눈물은 내가 가질께요)가 좋겠네요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그대의 아픔도 눈물도 슬픈 상처도
내가 갖겠다던 약속들 잊지 않았기에
울지 말아요 이토록 사랑하기에
이젠 안녕 천천히 그리고 영원히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2003년에 1집 앨범[Melody Quus]를 통해 데뷔.

2001년에 Mnet 뮤직 페스티벌에서 록 부문 대상을 수상

예전에 김혁건이 더 크로스를 탈퇴하고 2기 보컬 김경현 영입

2009년에 김경현 탈퇴

2011년에 김혁건 재영입

 

*

더 크로스의 김혁건이 더 크로스를 재영입하러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중

어떤 만취한 운전자가 김혁건을 사고 내서 전신마비에 이르는 위기를 겪음.

하지만, 전신마비를 딛고 다시 가수 생활을 하는 김혁건(메인 보컬)입니다.

 

=====================================================================================

이 곡이 수록된 CD를 구입할 당시엔 이미 내 목엔 엠피쓰리라는 새로운 문명이 걸려 있을 때였습니다.

과연 시디의 소장 가치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많았던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비싼 시디를 구매했던것으로 보아

더 크로스'든, 돈 크라이'든 많이 좋아했던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요즘은 시디 관리에 너무 소홀해서(사용할때가 거의 없음으로) 먼지만 쌓여가고 있지만,

이따금씩 케이스를 열어보면 그나마도 시디와 케이스가 짝이 바뀐것이 많고

빈 케이스가 꽤나 많더군요...아마 여러분들도 비슷할듯...

 

내가 좋아했던 곡,내가 구입했던 곡...

그 곡을 부른 가수 '더 크로스' 다음에 시간날때 다시 한번 모셔올 계획이고

오늘은 포스팅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합니다.

즐감하세요.

The Cross(더크로스)-Don't Cry live, korea legend singer(윤도현의 러브레터)

 

[HD] The Cross - Don't Cry (original)

 

 

 

 

 

 

담쟁이/도종환 詩 ㅣ 2016/06/26 00:19:08/애淸자 올림